본사는 신뢰를 기반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윤리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윤리위원회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윤리위원회 신고센터
에스지에이 그룹사 “윤리위원회 신고센터”는 고객, 임직원, 협력사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투명하고 공정한 소통 플랫폼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안전하게 고충, 민원, 윤리경영 위반사례 등을 자유롭게 제보할 수 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제보와 신고는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며, 공정한 절차를 통해 처리됩니다.
제보유형
- 인권침해성희롱, 직장내 괴롭힘, 부당인사, 채용비리 등
- 법규위반공정거래(입찰 비리, 가격 담합 등),영업비밀/개인정보 유출 등
- 부정/비리직권남용, 금품 수수, 횡령 등
- 회계부정회계처리/관리규정 위반, 회계정보 조작 등
- 기타기타 윤리규범 및 SGA 재규정 위반 사례
처리절차
- 1. 제보접수담당자 배정 및 조사계획 수립
- 2. 제보확인내용 확인 및 사실관계 검토
- 3. 조사착수현장조사 및 인터뷰 실시, 증거 수집
- 4. 조사결과 도출수집된 증거와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최종 조사결과 도출
- 5. 후속조치조사결과에 따른 후속조치(징계, 제도 개선, 법적 조치 등) 시행
- 6. 처리결과 통보조사결과 및 조치사항에 대한 처리결과 통보
제보자 보호원칙
당사는 제보자가 안심하고 제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제보자와 제보 내용은 제한된 인원만 접근 가능한 대외비로 관리하며, 시스템은 안전한 보안체계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 제보자의 동의 없는 신분 노출 및 제보 내용을 공개 또는 암시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 피신고자 또는 피신고자 소속 부서 및 관련 부서에서 신고자를 알아내기 위한 활동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 제보자 뿐만 아니라 조사 과정에 협조한 분들이 제보와 관련하여 불이익 또는 차별적 처분을 받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 본인과 관련된 부정/비리를 자진 신고하는 경우에는 그 행위에 대한 제재 감면 등 충분한 정상참작을 통해 합리적으로 처리될 것입니다.
- 위와 관련된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엄중히 문책하며, 사안에 따라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